[보도자료] 영흥화력발전소 상황실에 전자명패표출시스템 납품

신고



[보도자료]


원격화상회의 및 첨단회의시스템의 개발을 10여년간 꾸준히 해 온 ㈜이지피티테크(thatsgood.com) 대표이사 한상범)는 지난 3월 11일 7인치 LCD전자명패 10여대를 유선 네트워크로 제어 및 통제하여 상황실에 자주 교체되는 근무자를 표시하는 전자명패표출시스템을 한국남동발전 영흥본부 상황실에 납품하였다.


24시간 쉼없이 발전설비를 운영해야 하는 발전소에서는 상황실 근무자가 자주 바뀌고 각 부서의 담당자가 순번에 따라 근무하기 때문에 현재 시점의 근무자를 파악하고 그 역할을 주지시키기 위해서 담당자의 직책과 성명을 종이에 적어 수시로 교체하는 작업을 해왔었다. 시급을 다투며 중요한 상황처리를 해야 하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명패교체작업으로 계속적으로 시간을 소비하는 일이 부담스럽고,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닌 것이다.


이지피티테크에서는 작년에 중소기업청 기술개발과제로 최첨단 회의예약통지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예약된 회의를 회의장 입구에서 예약현황을 파악하고 빈 회의실을 찾을 수 있고 즉시 회의실 예약을 할 수 있는 회의정보표출시스템과 회의장에 예약된 참석자가 도착하기 전에 참석자의 사진과 소속, 직책, 성명을 회의시작 전에 표출하는 전자명패표출시스템을 개발했었다. 이를 활용하면 고객들이 30분 이내에 회의준비를 할 수 있게 되며, 회의내용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제품은 유선이나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표출할 명패를 일시에 교체하거나 설정할 수 있고 다양한 테마 설정을 통해 등록된 참석자 명단으로 쉽게 멋있는 명패모양을 표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의실에 참석자 그룹명단을 일괄 저장하게 하여 테마/글꼴/배경 등을 한꺼번에 교체할 수 있도록 동작한다.


또한 이번에 전자문서회의시스템과 연동하여 회의시스템에 등록된 참석자 명단을 받아와서 표출하는 기능과 네트워크 단절시에도 서버 연결없이 단독으로 자신의 명패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테마와 배경, 글꼴색 등을 교체할 수 있는 단독명패 표출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여러 명중에서 특정인만 영문이름을 사용한다던지 할 때 유용하며, 개별표출이 되었더라도 서버 관리시 별도의 조작없이 다시 통제하도록 하여 편이성을 더하였다.


특히, 서버가 필요할 때만 켜져서 동작하는 방식을 구현하여, 항상 서버를 켜서 연결하지 않아도 되고 스마트폰 등에 서버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운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그동안 많은 고객들이 일반 명패처럼 옆으로 긴 모양으로 사용하기를 요청했는데, 이를 수용하여 10.8인치 25:8(248mmX79mm)의 와이드 전자명패를 사진과 같이 개발하였다. 이 명패를 사용하는 경우 한줄로 직책과 이름을 표출하기 쉽도록 "이름만 표출", "직책만 표출", "이름과 직책 한줄 표출" 등의 테마가 추가되었다.


이 회사 한상범 대표는 "24시간 교대로 운영되는 좌석이나 수시로 회의 참석자가 교체되는 회의장에서는 전자명패표출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회의준비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커뮤니케이션을 더 원할하게 해 줄 수가 있다"고 말하고, "고객의 의견을 잘 경청하고 수용하니 고객에게 더 감동적인 상품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더 고객 입장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이 회사는 새로운 버전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ThatsGood NamePlate"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하였고, 고객이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 4.2 이상의 단말기 어디서나 앱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명패단말기 없이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만 판매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회사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보도자료 및 구매에 대한 문의 : www.thatsgood.com 02-867-0007 홍보담당자

전자명패 페이퍼리스 미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