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화자추적 가능한 룸형 원격영상회의솔루션 업그레이드 출시

신고

보도자료





원격화상회의 및 페이퍼리스미팅시스템의 개발을 10여년간 꾸준히 해 온 ㈜이지피티테크(thatsgood.com) 대표이사 한상범)는 지난해초 한국국방연구원에 구축한 마이크인식 화상추적과 버튼인식 화자추적 기능이 포함되고 국제표준 화상회의장비와 Voip Video SIP통신을 통한 원격화상회의가 가능한 ThatsGood e-Presentation GDMS v.81을 업그레이드 출시하였다.


정부는 산하기관들의 잇다른 지방도시 이전으로 엄청나게 증가하는 출장비를 줄이고자 정부3.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나라e음 PC영상회의를 강화하여 회의자료와 이동시간 절감 등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으며, 부서 간 협업과 소통의 스마트행정 구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프리젠테이션 GDMS버전은 10년간의 개발되어 온 집단화상회의에 특화된 제품으로 자기 자리에 앉아서 웹카메라와 해드셋을 사용한 개인 웹컨퍼러싱 기능 뿐 아니라 본부와 지부간의 수십명이 모여서 하는 회의에서 몇 대의 카메라를 이용해 원격지간에 회의를 할 때 꼭 필요한 화자추적시스템을 포함한 제품으로 소규모 회의실 이나 회의실 내에 공용 책상 위에 큰 모니터와 펜틸트카메라를 설치하여 운영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프리젠테이션에 포함된 화자추적솔루션은 화상회의 소프트웨어와 분리되어 있어 작업표시줄 우측 트레이 공간에서 숨기어 동작하며 타 업체의 화상회의에서도 화자추적할 수 있게 도와준다. 마이크시스템과 연동을 통해 특정 발표자의 마이크가 켜지면 자동으로 인지하거나 무선버즌을 누른 발표자를 인지하여 여러대의 카메라중에 한대를 선택하여 자동으로 위치이동하게 할 뿐아니라 여러 대의 카메라 영상중에 하나를 선택하도록 비디어스위처를 제어하여 발표자의 영상신호가 PC의 캡쳐보드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한다.


또한 이 제품은 작년에 정부 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전자칠판용 원격화상회의시스템 개발된 기능 중에 국제표준 화상회의장비와 접속하여 고화질의 화상회의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PC를 마치 가전제품과 같이 사용하도록 키오스크형 UI를 갖는 런처를 포함하고 있어 일반 모니터에 스틱PC만 설치하면 화상회의장비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Video코덱은 H.264와 오디오코덱 AAC/G.711을 지원하며, SIP프로토콜로 폴리콤, 시스코, 에버 등의 외산장비 뿐만아니라 인터넷 화상전화기, 스마트폰용 VOIP앱으로도 VOIP서버에 연결되어 화상회의가 가능하다.


이 제품의 특징은 집단간에 화상회의를 하는 경우, 집단끼리만 인터넷 회선을 사용하고 내부에서는 중계서버 기능을 통해 오디오와비디오를 전송하기 때문에 낮은 네트워크로도 수십명이서 고화질의 회의을 하는데 적은 네트워크를 사용한다. 또한 회의자료를 사전에 미팅게시판을 통해 등록하면, 자동으로 공용포멧으로 변환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회의담당자가 회의자료를 쉽게 모으고 솔루션과 연동을 통해 손쉽게 등록하여 자료공유가 가능하다.


특히, 고가의 외산화상회의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화상회의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데 100만원 이하의 HD급 펜틸트줌카메라와 100만원 이하의 4CH SDI와 HDMI를 지원하는 HD급 비디오스위처 그리고 카메라 1대만 사용하는 경우 Usb 3.0 입력을 받은 10배 광학줌 2메가픽셀 1080p 펜틸트카메라 등을 지원하고 있어 고객의 상황에 맞는 구성이 저렴한 비용으로 가능하다.


이 회사 한상범 대표는 "정부가 주도적으로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화상회의를 적극적으로 업무에 활용하도록 독려하고 부처별로 실시상황을 체크하여 평가에 반영하고 있으며, 조만간 대부분에 회의장에 화상회의시설을 구축해야 하는 현실이다."며, "본사와 지사간의 집단화상회의에서 무엇보다도 회의시 발언하는 발표자의 표정이 뚜렷하여 포커싱되어 원격지에 모든 사람들에게 표현되자면 화자추적시스템이 필수로 필요하다."고 말하고, "당사는 별도의 솔루션으로 판매하던 화자추적솔루션을 이번에 화상회의제품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이를 활용할 고품질 저비용 하드웨어를 각고의 노력으로 같이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였다.


아울러 이 회사는 기존에 판매하던 제품의 가격을 대폭 인하했으며, 다음달 부터는 이 시스템을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서비스 방식으로 서비스할 예정이고 화자추적에 필요한 하드웨어를 전용쇼핑올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 보도자료 및 구매에 대한 문의 : www.thatsgood.com 02-867-0007 홍보담당자

원격화상회의 전자문서회의 영상회의 화자추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