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엘지전자교육장 SNS연동 스마트강의시스템 구축

신고


스마트스쿨 솔루션 및 전자문서회의시스템 개발업체인 (주)이지피티테크(www.thatsgood.com 대표이사 한상범)는 지난 9월5일 엘지전자 서비스아카데미교육장에 PC와 스마트폰, 스마트패드로 학습커뮤니티 운영이 가능한 스마트강의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스마트스쿨 솔루션 및 전자문서회의시스템 개발업체인 (주)이지피티테크(www.thatsgood.com 대표이사 한상범)는 지난 9월5일 엘지전자 서비스아카데미교육장에 PC와 스마트폰, 스마트패드로 학습커뮤니티 운영이 가능한 스마트강의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은 84인치 전자칠판과 30대의 엘지전자 스마트PC 탭북을 이용한 쌍방향 강의진행솔루션과 모션위치인식을 통한 강사위치추적솔루션, 북스캐너와 머리부착형 소형카메라를 이용한 영상표출솔루션, SNS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실시간강의평가솔루션, 하드웨어영상믹서를 활용한 방송영상믹싱송출솔루션, 하드웨어인코더를 통한 실시간강의방송솔루션, 자동녹화등록된 강의영상컨텐츠를 N스크린으로 시청이 가능한 영상복습솔루션, 수강생들이 직접 찍은 동영상을 학습커뮤니티에 올리고, N스크린이 지원되도록 자동변환하는 영상업로드변환솔루션, 강의실의 강의일정과 시간표를 표출하는 영상표출시스템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도록 개발되었다.

강의진행솔루션은 강사가 전자칠판으로 교재를 등록하고 발표하면 무선환경에서 수강생들은 스마트PC로 같은 문서에 같은 위치를 보게 되고, 강사의 펜마킹과 자신만의 펜마킹이 가능하며 강의후 기록된 문서파일을 가져갈 수 있다. 또한 강사는 학생들의 학습화면 모니터링과 키보드 마우스 통제 등으로 학습에 집중할 수 있고, 누구나 발표자가 되어 발표하고, 설문투표기능을 활용하여 실시간 수업성취도를 파악할 수가 있게 되었다.

강사위치인식솔루션과 방송영상믹싱송출솔루션, 실시간강의방송솔루션, 실시간강의평가솔루션을 이용하면, 인터넷을 통해 어디서든 강사의 강의내용을 3초 이내에 방송으로 PC나 스마트폰으로 시청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질문과 설문투표가 이루워져 쌍방향 강의가 가능하다.

또한 영상복습솔루션과 영상업로드변환솔루션을 활용하면, 수강생들이 연수를 마치고 귀가하여 현장에서 틈나는대로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 스마트패드, 스마트PC 등으로 복습을 할 수 있고 궁금한 점은 학습커뮤니티에 직접 찍은 동영상을 통해 질의응답을 할 수 있게 된다. 엘지전자는 AS기사들을 상대로 교육하고, 현장에서 발견된 어려운 문제들을 학습커뮤니티를 통해 문제를 공유하고 해결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의 큰 특징은 쌍방향소통을 통해 실시간 학습을 어디서나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교육의 주체들이 학습커뮤니티를 구성하여 지속적인 재교육이 가능하고, 학습컨텐츠가 자동으로 구축어 시간이 지날수록 전문적 지식포탈이 도입업체 자체서버에 축척된다는 것이다.

특히 이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기존의 시스템에 비해 반이상 저렴하게 구성될 수 있고, 학습커뮤니티가 오픈소스기반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도입업체의 필요에 따라 수정이 용이하다.

이 회사의 한상범 대표는 "스마트강의시스템은 10여년간 리얼타임 교육 및 회의시스템을 연구하고 개발한 결과이며,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주체들의 입장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고자 노력한 산물이다"고 말하고, "향후 스마트워크시스템을 활용하려는 기업연수원을 중심으로 영업을 확대하고자 하며, 초중고의 교육에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컴팩트한 시스템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하였다.

*.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02-867-0007 홍보담당자
*. 관련 사진 및 동영상 : http://www.thatsgood.com/?c=20/31&uid=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