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과반수이상 국회의원, 국정감사에 문서회의시스템으로 발표

신고


스마트스쿨 솔루션 및 전자문서회의시스템 개발업체인 (주)이지피티테크(www.thatsgood.com 대표이사 한상범)는 지난 10월14일 과천정부청사에서 실시된 통상산업자원부의 국정감사에 ThatsGood e-Presentation Silver제품을 임대서비스로 제공하여 ICT를 활용한 국정감사에 이바지 하였다.

이번에 사용된 국정감사발표시스템은 작년에 한국전력공사에서 사용하던 제품을 더욱더 안정화하고 사용하기 쉽게 한 버젼으로 다양한 회의자료를 신속하게 등록하고 표출하게 하여 감사장에 참여한 사람들과 원할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데 일조하였다.

특히 이번 국정감사에서는 과반수 이상의 의원이 국정감사발표시스템을 이용하여 적극적인 발표를 진행하였고, 질의에 필요한 자료를 간결하게 정리하기 위해서 파워포인트의 에니메이션 기능을 활용하거나 음성 및 동영상파일을 이용하였다.

또한 기존에는 국회의원들이 발표가 진행될 때 바라만 보고 노트북을 건들지도 않았는데, 이번에는 관심있는 자료의 여기저기를 넘겨보거나 궁금한 내용을 인터넷 검색을 통해 확인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실무담당자는 “기존의 회의시스템은 문서등록에 걸리는 시간이 너무 늦어 촉박한 회의시간에 대응하기 어려웠고 시스템이 문제가 생기면 전체를 껐다 켜야 하는 등 난감했었다.”며, “이번 시스템은 문서변환도 빠를 뿐 아니라 PPT의 문서는 변환 없이 참석자들과 신속히 공유할 수 있고, HD급의 동영상도 끊김없이 재생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말하였다. 또한 "늦은 시간까지 의원님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것에 놀랐으며, 내년에는 대부분의 의원님들이 PT용 발표자료를 준비하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였다.

이 시스템의 큰 특징은 운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일시적 네트워크 단절 등을 자동복구할 뿐 아니라 보안회의로 진행하는 경우 국정원 주도로 개발된 암호화알고리즘으로 보호된 자료가 전송이 되며, 가상화시스템을 결합하면 회의 후 어떤 로그파일이나 자료도 클라이언트의 단말기에 남지 않는 비밀문서회의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회사의 한상범 대표는 "이번 국정감사발표시스템의 활용을 통해 최고의 의사소통을 해야 하는 국정감사에서 당사 제품이 매년 활용되게 되어 너무도 기쁘다"며, "어떤 형태든 중요한 결정을 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사용되고 사회의 여러분야 지도자들이 ICT를 잘 활용하여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제품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