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전자칠판을 활용한 그룹의사결정지원솔루션 출시

신고

[보도자료]



스마트스쿨 솔루션 및 전자문서회의시스템 개발업체인 (주)이지피티테크(www.thatsgood.com 대표이사 한상범)는 지난 12월15일 소규모회의실에서 전자칠판이나 펜마킹이 가능한 빔프로젝트를 활용하여 그룹의사결정지원(GDMS, Group Decesion Making Support)하는 솔루션인 ThatsGood e-Presentation GDMS버젼을 출시하였다.


그룹의사결정지원시스템은 기업에서 임직원들이 의사결정을 할 때, 그 이슈나 안건에 대해 개개인의 의견을 취합하여 결론을 도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다. 많은 회의실에서 전자칠판을 이용하여 회의를 진행하고 있지만, 그 방법은 발표자가 준비한 회의자료를 참석자들은 보기만 하는 방식으로 일방향적인 경우가 많다.


이번에 출시한 그룹의사결정지원 GDMS버젼은 회의의 준비단계에서 회의에 참석하는 모든 사람의 의견을 회의자료에 마킹(필기)하는 방식으로 취합한다. 발표자는 각각의 마킹(필기)자료를 모으고, 회의 중에는 전자칠판에서 각 참석자가 마킹(필기)한 내용을 선택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 회의의 참석자들은 이에 대해 논의함으로써 쌍방향적 회의를 구현할 수 있다. 더불어 이는 기존에 한 회의실 내에서만 이루어졌던 회의방식에서 벗어나 원거리에 있는 참석자와 화상을 보며 회의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특히 이 제품은 심플하고 직관적인 UI를 제공하고 있어 참석자나 사용자들이 어떠한 학습없이도 수월하게 회의진행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원격지 참석자들의 표정도 화상과 음성전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PC로 접속한 사용자들은 펜 마킹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전달할 수 있으며, 발표자는 펜마킹한 사용자별로 펜마킹 내용을 숨기거나 보여주기가 가능하여 집중도를 높였고 회의결과를 편의하게 요약저장할 수가 있다.


또한 이 제품은 회의예약관리시스템과 ‘ThatsGood Launcher’와 결합하여 더 큰 강점을 가진다. ‘ThatsGood Launcher’는 각 회의실별 회의 예약 기능, 참석자 초대 및 SMS 메시지 발송 기능, 회의시간관리기능 등을 포함한 프로그램이다. 이는 SNS 사이트와 연동하여 회의 관리를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회의자료를 SNS 사이트에 등록하여 참석자 간의 회의문서 공유가 더 쉽고 편리해지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 회사의 한상범 대표는 "그룹의사결정지원 GDMS버젼은 회의를 통해 관계자들간의 의견들을 손쉬운 방법으로 취합하고, 취합된 자료들을 바탕으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각각의 의견을 조율하고 정리하는데 최고의 회의툴이 될 것"이라며, “외국에 있는 팀과 국내에 있는 팀들이 원격으로 각자의 회의장에서 원격회의를 통해 의사결정을 취합하려는데 힌트를 얻어 개발한 만큼 향후 스마트워크에 꼭 필요하게 될 것이며, 더욱 더 생산성 높은 그룹의사결정시스템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02-867-0007 홍보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