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삼성전자 서초사옥 중역회의실/이사회회의실 도입

신고
사진 1

[대기업] 삼성전자 서초사옥 중역회의실/이사회회의실 도입

 

 

 

 








 

 

삼성전자 서초사옥 중역회의실, 이사회회의실, 대회의실 3곳에 당사의 전자문서회의솔루션 v4.0이 설치되었으며, 이 시스템의 장점은 기존의 파워포인트 원본은 제어해서 회의하는 기능에 덧붙여서 위에 설치된 모니터를 앞으로 끌어 펜으로 마킹을 하면 압력감지 펜마킹이 파워포인트 위에 필기감 좋게 기록이 되고, 발표자가 펜마킹을 하면 전체 공유가 되며 필요하면 진행자의 통제에 의해 전체 공동마킹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이 시스템은 태블릿처럼 사용되는 판서형 모니터의 아래 5개의 버튼이 있어, 펜마킹의 색상을 선택하거나 지우개를 선택하여 마킹을 지우기도 할 수 있게 펌웨어간 연동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파워포인트의 발표자료 위에 펜마킹을 하고, 이를 파워포인트의 객체로 저장하여 회의가 끝난 후 참석자가 자신의 근무지에 가서 메일로 온 회의자료(판서가 포함된)를 볼 수 있는 것이다.

 

최초로 닷넷의 WPF방식으로 문서회의를 구현하고, 잉크SDK를 이용하여 세밀한 압력감지를 통해 필기감이 최고인 회의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완벽한 의미의 PaperLess Meeting System(PLMS)를 구현한 것이다. 이때 목적은 회의에 참석한 중역들에게 메모지 조차도 주기 않는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이었다.

 

 

[도입시기] 2008년 12월

 

 

[도입버젼] ThatsGood e-Presentation v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