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리얼타임IPTV v3.0 출시 및 프로모션

신고

[[ 보도자료 ]]

 


realtimev2

의회 전자회의시스템과 전자투표, 화상회의 전문업체인 ㈜이지피티테크((https://thatsgood.com, 대표 한상범)는 지난 11월 16일 리얼타임IPTV v3.0을 의회 전자회의솔루션 e-Presentation에 모듈형태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게 개발하여 출시했으며, 내년 1월 15일 기록투표제가 시행되는 날까지 의회전자회의시스템을 도입하는 의회에 한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하기로 하였다.

의회 본회의장에서는 회의를 진행할 때, 전면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인터넷방송이나 녹화되는 의회 회의영상을 표출해 보여주어 혹시나 있을 촬영에서 본인이 잘 못 나오지 않을까 하는 의원들의 걱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해 주었는데, 상임위원장은 그런 모니터링용 영상모니터가 없어서 설치했으면 좋겠다는 요구를 듣고 이에 부응하기 위해 리얼타임IPTV v3.0이 개발되었다.

이 제품은 의안심의시스템의 “문서회의”모드로 회의하다가 우측 툴 바의 하단에 “영상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조그맣게 현재 인터넷방송이나 녹화중인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다시 누르면 2배의 영상크기로 보거나 영상을 닫게 할 수 있다.

방송실에 있는 PC에 중계되는 영상을 HDMI 입력단자를 통해 캡쳐보드로 입력을 받아서 리얼타임IPTV 중계기를 동작시킬 수 있게 하였고, 문서회의 프로그램에서 영상을 플레이하는 모듈을 연결하여 동작하게 하였다.  회의 진행자가 관리자 환경설정에서 IPTV를 숨기기/보이기만 하면 모두 “플레이”버튼이 생겨나게 되어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안드로이드 앱으로 영상수신 프로그램을 같이 제공하여, 사내에 무선공유기를 통해 어디서나 실시간 의회방송을 스마트폰으로도 볼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일반 스트리밍서버를 통해 방송하는 것이 약 5초 가량의 시간간격에 있는 것에 비해, 이 제품은 0.2초 이내에 영상을 볼 수 있으며 구축비용도 부담없어 많은 의회회의장에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사 한상범 대표는 “의회에 회의주관자나 참여자들을 만나서 얘기하는 가운데, 회의의 진행에 대기하는 사람들과 참여 또는 운영하는 관계자들에게 꼭 필요할 것 같아서 개발하게 되었다”며, “회의 진행이 원활하게 이루워 질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싶다“고 밝혔다. 

* 관련문의 : 이지피티테크 홍보담당 02-867-0007, info@thatsgood.com
* 웹서비스 : 미팅CMS https://www.meetingcms.com

시연영상 : https://www.meetingcms.com/post/789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