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30] 댓츠굿 이프리젠테이션 v8.0 GS인증버전

신고

지난 1년반 동안 중소기업청 창업성장기술개발과제를 수행하여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전자회의시스템을 구현하였습니다.

관련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IOCP방식의 멀티룸 서버엔진으로 교체

*. P2P방식으로 화상회의시 참석자가 늘어날수록 큰 대역폭이 필요했던 방식에서 중계서버방식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단독룸으로 구현되던 화상회의를 멀티룸 기반 서비스구현하여 안정적 서버운영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 그룹간의 화상회의시 중계서버를 두어, 화상회의시 최소한의 트레픽으로 그룹 화상회의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 물리적 1대의 서버에서 최대50명의 참가자가 화상회의를 했으나, 300명까지 되도록 성능향상을 하였습니다.

*. 멀티캐스팅 전송과 FTP전송 방식과 함께 IOCP서버를 통한 파일전송을 구현하였습니다.(어플적용은 내년초 예정)

-. 멀티룸기반의 서버로 교체됨에 따라 미팅예약관리시스템과의 연동을 구현

*. 오프라인 회의실의 회의예약과 함께 온라인 회의실의 예약이 가능합니다.

*. 전체 라이선스 구입 범위내에서 동시에 회의개최가 가능합니다.

*. 회의록을 기록하고, 검색하여 회의에 따른 회의결과를 누적 보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회의참석자들의 회의단가(시간당 임금)을 기준으로 회의비용을 산출하여 다양한 통계를 산출하며 그래프로 표출합니다.

-. 미팅예약관리시스템과 연동하는 회의정보표출시스템을 개발

*. 회의실 입구에 오늘의 회의일정과 향후 일정들을 쉽게 나타내고, 회의시간 조정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 안드로이드 터치단말기를 이용하여 조작할 수 있도록 쉽게 개발하였고, 구축비용을 낮추었습니다.

*. 회의실이 이용중인 경우, 사내 다른 빈 회의실을 찾아서 회의실 예약이 가능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 HTML5컨텐츠 동기화 구현

*. 파워포인트가 구동되지 않는 안드로이드OS에서 HTML5로 변환된 파워포인트 문서로 발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파워포인트의 장면전환효과나 에니메이션이 똑같이 구동되며, 윈도우의 파워포인트 제어회의와 동기화됩니다.

-. 미팅게시판을 통한 웹등록

*. 발표자들은 회의자료를 미팅게시판에 올리고, 회의장에서 쉽게 웹등록 기능으로 배포하게 되었습니다.

*. 미팅게시판에 올려진 회의자료는 문서변환이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변환되어 문서등록시 대기시간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 각종 소개자료나 동영상 자료를 미팅게시판에 항시 등록하고, 어디서든 쉽게 발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안드로이드앱 사용자는 미팅게시판에서 "버튼"클릭으로 설치와 함께 특정 그룹의 미팅에 참가되게 개발되었습니다.

-. 안드로이드 전자문서회의 앱 개발(v1.50)

*. 안드로이드 4.4.2이상에서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 문서제어회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가로문서 제어회의는 슬라이트 이동방식이고, 세로문서 제어회의는 스크롤 방식입니다.

*. 파워포인트의 경우, HTML5로 변환된 자료를 웹등록으로 다운로드받아 발표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은 mp4 포멧만 가능하며, 윈도우와 함께 공유하는 경우 윈도우는 통합코덱을 설치해야 합니다.

*. 안드로이드 단말기간에는 발표중 특정영역에 대해 확대하여 위치동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 펜 마킹은 일반펜과 형광펜을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우와도 마킹공유가 가능합니다.

*. 새로운 버전의 출시를 확인하고, 업데이트하는 기능이 됩니다.

-. SIP VOIP Video 심플화상회의 구현(옵션)

*. SIP방식으로 폴리콤, 시스코, 에버미디어의 하드웨어 코덱장비와 화상회의가 가능합니다.

*. 고화질의 Intel H.264코덱을 이용하고, G.711의 음성코덱을 사용하여 선명한 화상회의가 가능합니다.

-. 버튼인식과 마이크인식을 통한 펜틸트카메라의 화자추적

*. 무선버튼의 눌러진 상태를 파악하여 해당 버튼을 누른 참석자의 위치로 특정 펜틸트카메라로 줌인이 됩니다.

*. 발표자가 켠 마이크를 인식하여 해당 발표자를 특정 펜틸트카메라가 줌인(ZoomIn)으로 발표표정을 선명하게 보여줍니다.

-. 스크린전송 및 고화질 녹화장비 연동

*. 하드웨어 원격화상회의장비의 비디오신호를 받아, 하드웨어 인코딩과 믹싱을 통해 사내방송하는 장비와 연동합니다.

*. 관리자의 제어를 통해 문서회의 단말기에 일제히 동영상 플레이어를 실행시켜 방송영상을 실시간 시청하게 합니다.

*. Full HD급의 초당 60프레임 해상도로 방송영상을 녹화저장하여 특정 FTP서버로 업로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