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의회 연설 텔레프롬프터 앱 PowerPT 출시

신고

8월 7일 전자문서회의 및 의회 전자회의시스템 전문 개발기업인 (주)이지피티테크(http://thatsgood.com, 대표 한상범)는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또는 셋업박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페이퍼리스미팅시스템인 파워PT(PowerPT)에 "의회 5분 발언 등에서 사용이 가능한 텔레프롬프터 표출" 기능을 추가하여 업그레이드(v3.19) 제품을 출시하였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인터넷이 연결되는 어디에서나 자신이 갖은 사진이나 문서를 쉽게 온라인의 참석자들과 공유하고, 펜마킹을 통해 실시간 마킹 공유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발표자의 음성과 마킹정보를 실시간으로 저장하여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참석대상자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페이퍼리스미팅시스템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등록된 문서를 자동스크롤하는 기능을 구현하여 악보를 보고 연주하거나 의회 발언할 때 연설문이 자동으로 넘어가서 연설에 집중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구현하였다.  의회에서는 같은 영상을 여러 위치의 단말기에 표출하여 실시간 중계되는 영상에 시선처리가 자연스럽게 되도록 하고 있어 이 제품에 3대의 무선 단말기와 대형 모니터를 연결하면 의회 텔레프롬프터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통상의 텔레프롬프터가 폰트나 배경 색깔 등을 정하고 이를 처리함에 있어 어려움이 많은데, 파워PT v3.19를 이용하면 아래한글로 검정 바탕에 하얀색 글씨로 다양한 폰트로 편집을 하여 이를 바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어려움 없이 연설용 텔레프롬프터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네트워크로 서버와 연결이 끊겼더라도 단독으로 기존의 자료를 플레이 시킬 수 있어서 연설문을 검토하거나 간단한 마킹처리를 할 수 있어 연설문 관리에 효과적이다.

또한 이 제품에는 기존에 참가한 온라인 회의자료를 보관하는 기능과 참여한 회의에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결과자료나 회의자료를 어디서나 다시 검토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 이번에 개발된 기능 중에 스마트폰에 찍어 놓은 사진, 스크린샷으로 잡은 이미지 또는 다운로드 받아놓은 문서를 등록하여 이를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종이로 된 문서도 바로 찍어 참석자들과 공유할 수 있어 어느 순간이라도 자료 공유 미팅이 신속해 질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프리미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사내 랜망을 이용하여 화면전송을 실시간으로 전달하여 발표자가 보는 어떤 내용이라도 같이 볼 수 있게 되었다.  올해 10월말까지는 다자간 화상회의 기능을 추가하여 원격화상회의 미팅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이 회사 한상범 대표는 "사회 여러분야에서 원격지의 작업자와 도면이나 작업현장 사진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수집된 지도나 내용을 보며, 펜마킹을 활용해 더 자세하게 설명해야 하는 일이 많다"고 본다며, "이를 위해 파워PT로 쉽게 웹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한 개발을 진행하고 있며, 많은 분들의 일상 업무에 도음을 주는 생산성 높은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하였다.

시연동영상 링크주소 : http://thatsgood.com/m/b/mp4mov/442

보도자료 일자 : 2018-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