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전자회의v8.0과 전자투표SW 조달쇼핑몰 등록

신고

[[ 보도자료 ]]

powerptweb2_2 

페이퍼리스미팅솔루션(종이없는 온라인 회의SW)의 전문 개발기업이자 의회 전자회의시스템 업체인 ㈜이지피티테크((https://thatsgood.com, 대표 한상범)는 지난 3월 16일 멀티OS용 스마트회의웹앱 파워PT웹 v2.2를 포함하여 댓츠굿 이프리젠테이션 v8.15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고, 나라장터 디지털서비스몰에 v8.0 문서제어회의와 전자투표진행을 등록하고 조달로의 판매를 시작하였다.

이번에 출시 이프리젠테이션 v8.15은 압력감지 펜마킹을 지원하는 “파워PT웹 v2.2"를 내장하여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파워PT웹은 웹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웹앱 프로그램으로서 어떤 OS나 어떤 단말기에서도 HTML5를 지원하는 웹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똑같은 사용자 화면을 갖는 문서제어회의(PaperLess Meeting System)로 사용할 수 있다.  전자정부프레임워크와 같은 웹플레폼에 내장되어 동작도 가능하게 설계되었다.

파워PT웹은 초기 개발시 댓츠굿 이프리젠테이션의 웹뷰어에 내장된 형태의 PDF포멧 뷰어로 시작하여, 파워PT넷(https://powerpt.net) 웹서비스에 임베디드로 동작하게 개선이 되고, v2.0부터는 독자적으로 아이디와 암호 인증을 통해 웹앱으로 사용할 수 있게 계속 개선되었다. 개발사에서는 올해 말까지 v8.0의 조달구매나 v8.13의 일반구매에 대해 파워PT웹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특히 v2.2에서는 압력감지 펜마킹을 구현하고 펜마킹한 정보를 안전하게 서버에 보관하는 기능이 구현됨으로서 기업용에서 필요한 암호화와 컨텐츠보호를 개발하였다. 필기감이 좋아 수학선생님이 온라인으로 필기하면 학생들을 가르쳐도 될 만큼, 태블릿에 펜(Stylus)로 동작되는 필기감을 웹브라우저에서도 유사하게 구동하게 되어 다이얼리를 스마트패드로 바꾸고 있는 기업문화에 부합되어 스마트패드로 회의하고, 기록하고, 기록한 내용을 보며 발표하는 것이 쉽고 안전하게 구동하게 되었다.

아울러, 회의시 미리 회의자료 위에 발언할 내용을 적어와 발표하거나 의견을 제시해야 하는 회의에서는 별도의 종이없이 필기감이 좋은 아이패드나 겔럭시탭 등으로 구동할 수가 있어 모바일 지향의 그룹웨어나 업무시스템으로 교체해 나가는 기업이나 조직에 도입이 될 수 있다고 하였다.

또한 유튜브동영상 동시발표하기, 동영상 등록하고 동시 플레이 발표하기, 특정 웹페이지를 보여주고 공지사항이나 내용을 알려주기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다. 추가된 기능 중에는 네이버 폼 웹서비스와 연동하여 동시에 투표를 진행하거나 동시에 설문을 받는 등, 참석자들이 스마트폰이나 패드로 답변을 하여 회의의견을 쉽게 모으고 의사결정을 쉽게 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였다.

이 회사 한상범 대표는 “그동안 회의참석자들은 회의장에 있는 회의단말기를 이용하여 회의를 하고, 회의가 끝나면 회의장에서 기록한 자료나 메모를 메일로 받았으나, 이제는 자신이 즐겨 사용하는 회의단말기를 가지고 회의장에 와서 미리 답변이나 발표할 내용을 펜기록하여 설명할 뿐만 아니라 참석자들의 의견을 쉽게 취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서 정확한 의사소통 및 의사결정을 하는 실시간 회의툴로 계속 발전해 나갈 것으로 본다”며, “파워PT넷 웹서비스를 통해 년단위 과금으로 임대로 사용하거나, 클라우드 가상머신으로 미팅CMS (Contents Management System)와 결합한 형태로 독자 구축하여 운영을 할 수 있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 관련문의 : 이지피티테크 홍보담당 02-867-0007, info@thatsgood.com 
-. 웹서비스 : 페이퍼리스미팅(PLMS)웹서비스 https://www.powerp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