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간 페이퍼리스미팅시스템, 화상회의, 전자명패, 의안심의 및 전자투표시스템을 개발해 온 (주)이지피티테크(www.thatsgood.com 대표이사 한상범)는 지난 11월 28일 앞면은 전자명패, 뒷면은 전자문서회의 기능으로 동작하는 파워PT 미팅박스 v3.0버전을 출시하고, 소형 회의용 단말기에 제품을 컴펙트하게 넣어 회의실이나 의회 상임위원회 등에서 전용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게 개발하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지난 1월에 출시한 미팅박스 v2.0과 전자명패 단말기와의 연동을 통해 소회의실에서도 회의를 하기 위한 단말기를 별도로 구비하지 않고, 자료 공유 및 전자투표, 그리고 화자추적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이번에 개발된 파워PT웹 v3.0은 분할로딩 기능을 구현하여, 낮은 사양의 단말기에서도 문서회의를 가능하게 하였다. 이 기능으로 500쪽 이상의 문서를 분할하여 열어 볼 수 있게 하여 높은 사양의 노트북이나 태블릿, PC를 이용하는 기존의 전자문서회의에 비해 1/2의 비용으로 페이퍼리스시스템을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아울러 이를 전자명패의 단말기 뒷면을 활용해서 1석2조의 역할을 할 수 있게 하였으며, 특히 단말기 상단에 3개의 투표버튼을 두어 전자투표기로도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손쉽게 참석자들의 의견을 통합하게 함으로 회의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 단말기의 뒷면에 기존에 개발한 실시간 IPTV 솔루션을 활용하여 현재 회의실 방송녹화화면을 0.5초 이내에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어 회의 중 자신이 찍히고 있는 지를 모니터링할 수 있고, 회의 진행을 파악하려는 담당자들이 회의실 외부에서 현재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도움을 주게 되었다.
이 회사의 한상범 대표는 “그동안 소규모 회의실에서 페이퍼리스미팅에 대한 필요를 많이 요청했는데, 구축 비용이 많이 들어 주저했던 회의실에 구축하여 한 차원 높은 IT로 의사결정을 명료하게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작은 모니터로 봐야 하는 불편함을 감안하여 기존 솔루션 가격의 대폭 할인된 금액으로 도입할 수 있게 영업정책을 변경했다“며, ”향후 3색 LED불빛을 활용하여 마이크시스템이나 무선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AI영상분석을 통한 화자추적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개발하고 있다“며 ”도입한 단말기들이 추가 기능을 선택적으로 점차 도입할 수 있게 한다“고 했다.
관련문의 : 이지피티테크 영업담당 02-867-0007, info@thatsgood.com
웹서비스 : 페이퍼리스미팅(PLMS)웹서비스 https://www.powerp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