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화상회의 의안심의화상미팅시스템

신고

의안심의화상미팅시스템  미팅CMS웹서비스(https://meetingcms.com)


미팅cms03

파워포인트 제어회의를 통해 특정 파워포인트의 다양한 에니메이션, 장면전환, 문서내 동영상 등을 발표자와 참석자가 똑같이 표현할 수 있으며, 특정 위치로 이동했다가 언제든 "발표위치(동기화)" 버튼만 누르면 현재 발표자의 발표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미팅cms01

압력감지 펜마킹을 통해 세밀한 수학공식등을 디지타이저나 전자칠판 또는 펜마킹 태블릿 등을 통해 기록하고, 이를 참석자들과 똑같이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2쪽 단위로 세로문서를 발표하거나 참석자의 특정위치로 이동이 가능하며, "변경"버튼을 통해 2쪽모드에서 1쪽모드로 쉽게 변경하고 이때 커진 글자로 세밀하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팅cms02

가로세로가 섞여 있는 혼합문서를 발표위치 동기화로 회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2000페이지가 넘는 문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발표자와 100여명의 참석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0.5초 이내에 똑같은 페이지를 보게 합니다.


미팅cms04

발표중에 발표자는 화면전송을 통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구동되는 내용을 참석자들과 같이 나눌 수 있으며, 화면전송 중에 전용 펜마킹 프로그램을 이용해 펜마킹도 가능합니다.  물론 전용 전자칠판용 펜마킹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문서회의모드에서는 초당 7프레임의 속도로 화면전송을 하며, 발표자의 컴퓨터가 i7 이상이면 웹RTC모드를 이용하는 경우 Full HD급 화면을 초당 30프레임을 전송하게 합니다.


미팅cms05

다자간 화상회의모드에서는 만약 참석자가 2개의 모니터를 이용하는 경우, 하나는 의장과 발표자를 중앙을 중심으로 짤러서 크게 줌으로 보여주고, 나머지 참석자들은 모두 같은 크기로 최대 100여명 이상까지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 참석자가 모니터가 하나만 있을 때에는 위 사진과 같이 의장과 발표자만 크게 보여주고, 나머지는 작게 표출하게 됩니다.    패널모드에서는 왼쪽에 문서 문서를 오른쪽에 참석자들을 표출하며, 맨 위의 영상은 발표자로서 크게 나타내고, 참석자들이 많아지면 아래 영상들을 쪼개서 같은 크기로 나타내게 하여 모든 참석자들이 보여지게 표출하게 됩니다.


미팅cms06

문서회의에 의안심의모듈을 구매하여 사용하면, 투표중에도 투표 참석자들 모두를 보며 투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투표를 하더라도 대리투표가 불가능해 지게 됩니다.


미팅cms07

의안심의모듈은 지난10여년간 광역의회에서 구동하던 기능대로 구현되었으며, 시나리오 관리 및 전광판표출 등을 하나의 PC로 2대의 모니터로 이용하게 하여 최대한 시스템 도입에 따른 PC 관리숫자도 줄이고 비용도 줄이게 되는 합리적인 시스템을 구성하였습니다.


미팅cms08

지난 20여년간 다양한 회의환경에서 구동되는 페이퍼리스미팅시스템을 개발한 경험으로 고객의 환경에 맞는 옵션설정을 통해 불필요한 커스터마이지이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형상관리시스템을 오랫동안 개발해 온 노하우와 소스관리를 통해 쉽게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웹서비스 사이트 : https://meetingc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