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한국전력거래소 전자문서회의솔루션 구축

신고
사진 1




한국전력거래소 나주본사 전력상황실에는 고화질원격화상회의 장비와 함께 전자문서회의솔루션을 설치하여, 나주 본사와 천안, 제주, 의왕을 연결하여 상황관재실을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10대의 문서공유 노트북으로 전국 4개 지역에 분산하여 회의를 하는데, 각각의 노트북에 대형 모니터와 연결되어 상황실 관계자들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시로 지역본부와 회의시 각종 자료를 빠르고 안전하게 공유해야하는 업무에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도입하였습니다.


라드비전의 화상회의장비의 Full HD급 원격화상회의를 할 때는 항상 1채널당 2Mbps 이상의 트래픽이 필요하고, 추가로 문서회의를 영상전송을 하는 경우 영상회의가 불안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당사 솔루션을 이용하여 500K이하의 대역폭에서도 수십명이 문서공유가 되도록 구축된 것입니다.


이번 한국전력거래소의 설치사례를 통해 당사는 지역적으로 협업해야하는 상황관재실 등의 고객요구에 부응하여 편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기능들을 보강하는 개발을 추진중이며, 쉽게 자리를 이동할 수 없는 상황실 관계자 간의 정확인 정보를 통한 의사소통에 꼭 필요한 협업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도입시기] 2014년 4월

[도입버젼] ThatsGood e-Presentation v7.0 Sil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