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강원도의회(광역), 의회전자회의시스템 도입

신고
사진 6

강원도의회는 지난 2020년 3월초 의회전자회의시스템을 도입하여, 본회의장에서 3월말 첫 전자회의를 실시하였다. 

 

 

 

 

 

 

 

 

 

 

 

 

강원도의회는 의원들이 5분 발언 등을 하는 과정에 다양한 자료를 가져와서 질의나 발표를 함에 있어 전면에 있는 대형 모니터가 멀거나 시야각이 좋지 않아 회의자료나 발표자료를 정확히 볼 수가 없기 때문에 문서회의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강원도의회는 지금 당장은 단순한 기능의 문서 및 동영상 공유 위주의 기능만 사용하겠으나, 향후 의회전자회의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제품을 찾다가 당사 제품을 선택하게 된 것이다.

 

 

 

 

 

 

 

 

 

 

 

 

 

 

 

 

 

 

 

 

 

 

 

 

지금은 심플하게 의원들에게 지급된 노트북의 바탕화면에 "전자회의"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발표자의 자료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우스의 스크롤을 통해 다른 페이지나 다른 위치로 이동이 가능하고, 화면 하단에 나타나 있는 동기화 버튼을 누르면 현재 발표하는 위치로 이동하게 단순화 하였다.   또한 동영상을 발표하고 있더라도 회의자료를 참고하기 위해 이동하거나 종료했다가 다시 연결해도 항상 발표하는 위치에 이동하도록 심플하지만 다양한 가능한 방법으로 사용하더라도 문제가 없게 보완하였다.

 

 

 

 

 

 

 

 

 

 

 

 

 

 

 

 

 

 

 

 

 

 

 

 

당사는 강원도의회가 하반기에는 의회모듈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하였으며, 더 나은 의회모듈이 될 수 있도록 여러 방식의 의회 모듈을 실제적으로 구현해 제공하였다.